Rumored Buzz on 카드깡 업체
Rumored Buzz on 카드깡 업체
Blog Article
신용카드 현금화 보다 신용대출이 더 낮은 이자율을 가지고 있지만 신용대출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신용카드 현금화에 대해서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으로 체크카드를 사용해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걸 다시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카드깡의 개념, 방법, 법적 처벌, 그리고 안전한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합니다.
❌ 불법적인 경우: 카드 결제를 한 뒤 현금을 돌려주는 방식(카드깡). 이런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이 될 수 있어요.
들키면 처벌 이외에 카드깡 업자에게 지출한 수수료까지 개별소비세가 부과되며 영수증을 정당하게 가맹점으로 발급받고 내역을 구별해 놓았다면 개별소비세가 부과되지 않았을 봉사료까지 개별소비세가 부과되는 제재를 받게된다.
신세계 상품권을 현금화 할 때 모바일 상품권을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하기 위해 백화점이나 이마트를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라는 것은 사용자의 핸드폰 소액결제 기능을 이용해서 현금으로 전환을 하는 방법인데요. 이러한 서비스의 경우에는 핸드폰 결제 한도 내에서 상품권이나 게임 아이템 혹은 다른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고 이를 현금화 전문 업체에 다시 판매하여 현금을 얻을 수 있어요.
그렇다면, 카드깡을 이용한 개인도 형사 처벌을 받을까요? 정답은 법률적으로는 이용자도 처벌 대상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실제로 처벌 받는 경우는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 대출 상품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깡을 진행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기억해야 합니다. 먼저, 카드깡을 통해 현금을 빌릴 때는 반드시 신용카드 결제 한도 내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공정하게 분담되어야 합니다.
이에 대항하여 카드사들도 상품권 구매는 카드 실적에서 제외시키는 경우가 많다. 여러 루트를 통해 최종적으로는 있으나 마나한 '허위 매출'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 법적으로는 실제 상품권이나 선불지급수단이 카드전표와 동일하게 거래되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하지만 판례는 자금을 융통할 의도가 있었다고 할지라도 카드 매출전표상의 거래가 실제로 발생하였으며 전표상의 가격과 실제 가격에 차이가 없었다면 이 조항에 따른 범죄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상품권 신용카드깡 가계에서 신용카드를 통해 상품권을 구입하자마자 상품권 가계 주인에게 그대로 다시 판매하는 행위로, 카드깡으로 검찰이 기소하였지만 법원에서는 카드 전표상의 상품인 상품권이 실제로 거래되었다고 판단하여 결국 무죄 판결이 나왔다.
카드깡 대표적인 문제 중 하나는 현금을 주지 않고 잠적하는 이른바 ‘먹튀’ 입니다. 카드는 이미 결제된 상태라 빚은 고스란히 이용자에게 남습니다.
비교 포인트: 카드론은 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지만, 장기적인 부채가 될 수 있어요. 현금서비스는 금리가 높지만 단기 자금 마련에 적합해요.